라이프로그


내일로 2일 전주는 맛

예전 전주를 방문했을땐 계절이 여름이었고 사진도 비루한 아이폰4S로 촬영했었습니다만 이번은 겨울에 마음먹고 장만한 NX20이 따라붙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주는 뭐니뭐니해도 먹거리를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방문기

무박2일 전라도 여행기 - 전주시 하편
  

전주 먹거리 포스팅모음

옛촌막걸리(전주시 완산구)
왱이콩나물국밥(전주 완산구)
풍년제과(전주시 완산구)
조점례 남문피순대(전주시 완산구)



 수많은 역(驛) 중에서 한옥식 형태는 전주역과 경주역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전주역이 이전해서 새로지은 건물이라서 그리 깊은 역사(歷史)를 자랑하는 역사(驛舍)는 아닙니다.

 전동성당. 겨울에는 좀 더 따뜻한 인상입니다. 붉은 벽돌을 이용한 건물이라서 그렇게 느꼈습니다.

 미사가 진행되지 않아서 내부를 구경하기로합니다. 역시 고전적인 건축미를 가진 성당답게 아름답군요.

 이날 전주는 눈이 내리진 않았지만 엄청난 추위를 유지하면서 기왓장에 수많은 고드름을 달고서 맞이해줬습니다.

 이전에 눈이 왔던지 곳곳에 눈이 쌓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개방화장실을 이용하려고 들어간 건물. 전형적인 한옥의 분위기입니다. 7살까지 살던집과 구조가 매우 비슷해서 한동안 처다보고 있었습니다. 물론 소변을 보고 난뒤에

 한옥마을을 한바퀴 돌아서 다시 진동성당으로 향하는길. 여름이었으면 신발벗고 위에 올라가서 한숨 잘만한 장소이지만 겨울이라 신발벗을 엄두가 안납니다.

 밤의 전동성당. 조명빛이 자그만한 건물에 웅장함을 심어주는군요. 조그만한 스테인글라스들도 전동성당의 아름다움을 좀 더 빛나게 해줍니다.

 전주에선 한옥마을 한바퀴 돌아다닌것 이외에는 먹은 기억밖에 없군요. 그렇지만 먹은것도 생각보다 원하던 먹거리들을 못먹었는데! 정말이지 다음 전주는 연인으로 왔으면 하는 바램을... 그리고 그 바램은 군산에서 한번 더 생각나게합니다.


덧글

  • 알렉세이 2014/02/07 19:58 #

    성당 내부가 아주 멋진걸요?
  • 모라토리엄 2014/02/08 16:34 #

    근대문화재로 지정되있을것입니다. 전동성당뿐 아니라 근대문화재로 된 건축물들은 내외관 모두 지금과는 이질적이면서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올시즌 2014/02/08 18:18 #

    전주 가보고싶어요 으헝 ㅠㅠㅠ
  • 모라토리엄 2014/02/08 18:35 #

    어서 바리바리짐싸들고 한옥 하룻밤묵으시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B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